본문 바로가기
TIL

10. 17. 12일차 TIL 개인과제 레이아웃

by 눈 새 2024. 10. 17.

오늘은 개인과제를 깃허브에 올리고 기초 html 코드 작성과 간단한 레이아웃을 만들었다. 


만들려고 하는 사이트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.

 

1. Header

헤더 안에 로고와 메뉴, 검색창, 검색버튼이 배치되어 있다.

검색창은 엔터를 칠 때도 정보가 전송되게 할 예정이다.

 

2. Main

메인에는 저번 시간 TMDB에서 연동한 API로 원하는 영화의 정보를 받아오고 그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카드를 만들 예정이다. 이 때 보일 카드는 창 화면 크기에 따라 딱 맞도록 조절하고 싶은데 일단 필수 기능구현을 먼저 한 이후 여유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작업해볼 것 같다.

3. Footer

이왕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는데 footer가 없으면 허전할 것 같았다. 딱히 중요한 정보가 들어가진 않았지만 내가 만들었다는 것 정도는 적어놓았다..ㅋㅋ

 

이제 내일은 여기에 어울리는 색감과 사진을 찾은 후 검색 기능을 구현해보고자 한다.

1) 검색이 대소문자 구분없이 검색 할 수 있도록 한다.

    → Array 값을 Uppercase로 모두 바꾸면 되지 않을까?

2) Enter 키로 검색을 실행할 수 있게 추가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.

    → 버튼이 해야하는 일을 다른 요소로 이벤트 위임하면 되지 않을까?